달력

52024  이전 다음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안녕하세요

오늘은 볼 일이 있어서 밤가시 6단지에 갈 일이 있었습니다

일산에서 살기 좋다고 소문 난 #정발산동 에 위치해 있죠

 

요즘은 #밤리단길 이런걸로 근처에 맛집들도 유명해진곳이 많이 있더라구요

다음에는 밤가시마을 근처 맛집 투어도 한번 해봐야겠어요

 

 

위치는 경의선 풍산역,일산역 3호선 주엽역 사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쪽 밤가시마을 쪽은 모두 3층 이하의 주택과 정발산, 마두동의 주택단지 비버리힐즈 같이 높이가

낮은 건물들로 되어 있어서 높은 아파트 높은 빌딩만 있는 일반 신도시랑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부동산 검색 해보니 6단지는 평수가 대형평수로만 이루어져있네요

역시 대형평수 위주로 지어진 단지는 주차대수가 널널 하네요

세대당 2.29대면 어마어마 합니다. 네이버 시세는 평수 구성에 따라 6억~10억까지 다양하네요

 

 

6단지 입구 쪽에 보이는 #율동초등학교 입니다.

초등학교가 가까워서 아이 키우기도 좋아보입니다. #일산학원가 도 매우 가까워서 중고등학생이 있는

가정도 살기에 교육환경이 좋게 느껴지는 동네입니다

 

제가 살고 있는 아파트도 대형 평형이다 보니 맞벌이 가구 같은 경우는 부모님과 합쳐서 사시는 집도 많던데

여기도 대형평형에 방도 많으니 맞벌이 가구 같은 경우는 세대 합치셔서 같이 사시는것도 괜찮아 보이네요

 

공동현관은 비밀번호를 눌러야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연식이 97년에 지어졌다 보니 약간 오래된 느낌은 어쩔 수가 없네요

공동현관에 나오는 문이 자동이였으면 편했을 텐데 터치형이여서 약간 불편했어요

 

단지내에 들어오니 동간 간격도 넓고 , 건물 높이가 낮아서 주는 안정감인지 중간에 나무들이 많아서 인지

전원생활 하는것 처럼 정감이 가고 단지가 조용하고 깨끗하단 생각이 많이 들었어요

 

지하주차장 진출입로도 잘 되어 있고 정문에 경비실 등 전체적으로 단지가 관리가 잘되는 느낌이네요

 

최근에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광역교통비전 2030'에는 #대곡소사선일산연장선 도 포함됐는데 대곡~소사선 일산연장선이 개통하면 일산 백마마을, 후곡마을, 백송마을, 정발마을, 밤가시마을이 수혜를 받을거라 예상 하더라구요

 

이번에 포스팅 하면서 밤가시 마을 내부를 들어가보진 않았지만 평형대만 봐도 한번은 들어가보고 싶더라구요. 연식이 좀 되서 리모델링해서 인테리어 이쁘게 하고 산다면 엄청 좋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기대되어지는 밤가시마을 방문이였습니다

 

Posted by RaoRa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