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

52024  이전 다음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안녕하세요

몇 일 전에 녹번동에 미용실에 다녀오면서
천지개벽한 #응암2구역재개발 아파트인
#녹번e편한세상캐슬 을 둘러보고 왔습니다.

몇 년동안 녹번역에 미용실을 다니면서
왜 응암동 재개발을 몰랐을까요 ......
맨날 머리하면서 창문 밖으로 보던 동네였는뎅....

이 동네가 이렇게 변할 줄 알았다면
진작에 빌라 하나 투자해 놓을 걸 그랬네요 ㅠㅠ

종로부터 압구정, 강남까지 연결되어 있는
3호선 녹번역 바로 앞이라
#초역세권아파트 입니다

연신내역에 GTX-A까지 들어온다면
3호선 타고 갈아타더라도
강남까지도 20분 안에 진입이 가능 할 것 같네요

단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대림산업 e편한세상 과
롯데건설 롯데캐슬이 같이 지어서 인지
단지 이름이 e편한캐슬 이네요

네이버시세 기준으로 84m2기준
14억~17억선으로 서울시 새아파트 시세에
맞춰 형성 되어 있네요

단지 입구 입니다.

새아파트 답게 단지 입구에서
차량은 바로 주차장으로 들어가게
설계 되어 있어
단지 내에는 차량이 다니지 않는 구조 입니다.

아이들을 키워보니 단지내에 차량이 다니지
않는게 정말 큰 장점인것 같더라구요

단지 입구에서 바라본 바깥
강북의 자존심(?) #명성학원 본점이 위치해 있네요
중고등학교 학원까지는 큰 걱정은 없을 것 같습니다.

초등학교는 길 건너 #은평초등학교 가 있습니다
큰 길을 하나 건너야 한다는 점이 조금 걸리긴 하나
거리는 매우 가깝네요 ^^

단지내 상가 월세가 신축이기 때문에
비싼편 같긴 한데
왠만한 편의시설 및 가게 들이 많이 입주해있어서
생활 하는데 전혀 불편함은 없어 보였습니다.

은평구는 의외로 언덕이 있는 동네가 많아요

응암동도 약간 높낮이가 있던 동네였는데
역시 재개발이 되니
평지 처럼 평탄화 되어 있었고
뒤쪽 단지에 조금 높이가 있는 곳은
이렇게 상가에서 바로 엘레베이터로
들어갈 수가 있어
전혀 힘들지 않을 것 같았습니다.

노약자 분들이나 유모차 밀고도 다니기
너무 좋아 보이네요 !

단지를 들어와서 걸어봤어요

조경을 참 이쁘게 해놨는데
이제 날씨가 따뜻해지니
하나씩 꽃을 피우기 시작 하더라구요

아파트 중앙에 있는 분수대 같은 곳이에요
아직 물은 받지 않은것 같은데
여름에 물 흐르게 해두면 너무 이쁠 것 같은 곳이였어요
인공폭포라고 해야될가요?
물소리 들으면 심신의 안정이 되는데
아파트 단지내에 이런곳이 있으면
여름에 산책하거나 잠깐씩 앉아 있으면
너무너무 좋을것 같네요

이곳은 우와 이런걸 해놨네?
했던 곳이에요

기존에 있던 오래된 나무를 보존 한것 같아요
보호수 라고 적혀 있고
들어갈 수 없에 펜스를 쳐놨어요

예전부터 동네를 지켜주던 수호신 같은?
보호수가 너무 정감도 가고
삭막 할 수 도 있는 아파트 단지를
정감이 넘치게 해주더라구요


#커뮤니티센터 1에는 피트니스,GX,사우나,실내골프연습장,라운지카페,
주민회의실,키즈룸,독서실,스터디룸 이 있고요 커뮤니티센터 2 에는
어린이집,경로당,맘스라운지 가 있네요

대단지 새아파트 들은 이런 커뮤니티가 있어서
너무 부러워요

바깥으로 나와서 뒤쪽으로 쭈욱~
걸어봤어요
역시 인도 쪽으로 상가가 쭈욱~
위치해 있네요

재개발 전에는 도로도 너무 좁고
골목 골목 들어가는것도 어려웠는데
단지 주변으로 도로도 정비가 되니
진출입로도 넓어지고 좋으네요 !

단지 뒤로 빌라 밀집 지역은 아직도
골몰이 좁고 힘들긴 하네요 ㅠㅠ

집 내부 구경은 못했지만 단지만 한바퀴
돌아봐도 살고싶어 지는 곳이긴 하네요 !

바로 옆에 #힐스테이트녹번역 도 4월 입주던데
구경 가봐야겠어요 ! ^^

댓글과 공감은
블로그에 큰 힘이 됩니다

Posted by RaoRa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