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

42024  이전 다음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안녕하세요 ^^
#식목일 을 맞이하여
어린이집에서 선물로 #콩나물키우기 가 왔어요


콩나물은 하루 정도
깨끗한 물에 담궈서 불려줘야 해요

불리기만 했는데
하루만에 싹이 올라온 아이들이
보이기 시작해요
신기신기

#콩나물키우는방법 은
조금 귀찮아서 그렇지
아주 쉽답니다
ㅋㅋㅋㅋ

이틀째
벌써 콩나물이라고 불릴만한
애들이 생겨났어요 ㅋㅋㅋ

하루에 4~5번 깨끗한 물을 뿌려주어요
약간 서늘한 곳이 콩나물이 썩지않고
싹이 날 수 있데요

검은천으로 덮어주어서 빛을 차단해 주어야
콩나물이 초록색이 되는걸 막을 수 있어요
초록 콩나물이 더 몸에 좋다고는 하는데....

아이들이 노란 콩나물이 더 좋다고 하네요

삼일째

#발아율 이 엄청 좋은 콩이였나봐요
ㅋㅋㅋㅋㅋㅋ
무럭무럭 자라는중

시중에서 파는 콩나물은
영양분을 주는지 뿌리가 도톰한데
우리집 콩나물들은 날씬하네요
키만 쭉쭉 자라는중

4~5일째 되니까
감당하기 힘든만큼 자라버렸어요

천이 자꾸 미끄러지더니
초록이가 된 애들도 있습니다

시중에 파는 콩나물은
약품 처리를 해서 잔뿌리가 없다는데
집에서 키우는 콩나물은 잔뿌리가 많았어요

요렇게 자라면 위에서부터
뽑아서 드시면 됩니다

뭣모르고 두개 한꺼번에 키웠더니
콩나물 폭탄...
당분간 콩나물무침,콩나물국 등등
콩나물 천지가 될 예정입니다

어린이집에서도
자라나는 콩나물을 주체하기 힘드신가봐요 ㅋㅋㅋㅋ
콩나물 잔치

콩나물&국수 #촉감놀이 도 하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코로나 시대에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져
콩나물 길러먹는 사람들이 많다고 하던데
#코로나 #집콕취미 #집콕놀이
로 딱! 이더라구요

정말 하루하루 무럭무럭
자라는 콩나물이 너무 신기하고
아이들도 너무너무 좋아하더라구요

아이가 있는집은
한번쯤은 콩나물 키우기 도전 해보세요

추천드립니다

Posted by RaoRa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