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

42024  이전 다음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안녕하세요


요즘 또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가 유행이라
아이들 데리고
어디 갈 곳 도 없고, 무료하게 보내고 있는
요즘 이였는데
자주 가는 #일산서구 #가좌동 #꽃집 에서 #원데이클라스 로
#키즈플라워 를 시작 한다는 말을 듣고
체험 하러 다녀왔어요!

#일산서구 #가좌마을 에 위치해서 찾기도 쉽고
#그곳정 주차장이 건물 옆에 있어서
바로 주차하고 매장으로 들어갔습니다.


들어가자마자
초록초록 예쁜 화분들과 꽃들이 반겨주었어요
보기만 해도 힐링 그 자체 ㅠㅠ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다육이 들도 있어요
저 같은 #똥손 들도 키울 수 있는 다육이들 ㅋㅋ

#드라이플라워 들도 벽면에 걸어져있네요


#생화 들도 꽃 냉장고에 가득 가득
와우 저도 여자인가봐요
꽃만 봐도 설레는 이 마음

이제 매장 구경은 그만 하고
원데이클라스를 시작해 봅니다.

아이들을 상대로 하셔서 그런지
간단한 간식도 준비 되어 있었어요
오늘의 #원예수업 을 위한 공간 입니다.

요즘 코로나라 많은 사람이 모이는 공간은
너무 부담 스러운데
이렇게 소규모로 운영되니 부담도 없고
우리 아이들에게만 집중 될 수 있는
인원이여서 더 맘에 드네요 !


수업 시작 하기 전에
#코로나방역수칙 을 지켜야 하니
#안심콜 로 전화를 해주시구요

수업 시작 하기 전에
손소독제로 깔끔하게 손소독을 해줍니다


오늘의 주제는 #꽃바구니만들기 입니다.
#꽃바구니 를 채울 꽃들이 가득하네요

#스파이더거베라 에요
거미줄 처럼 생겼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하네요
둘째 딸래미가 꽃잎을 만져보더니
종이 같은 느낌이라고
가장 신기해 했던 꽃 중에 하나 였어요

국화입니다

리시안셔스는 #부케 로 많이 쓰이는 꽃이라고 하네요

꽃이 핀 불로초와 안 핀 불로초 도 있구요

제가 언제이렇게 꽃 박사님이 됬냐고요?ㅋㅋㅋㅋ
수업 하는 거
뒤에서 지켜보면서
설명해주시는 걸 잘 기억해 두었답니다

아이들에게 꽃의 종류나 특성, 향 같은걸
굉장히 자세히 설명 해 주시더라구요


꽃에 대한 이야기를 듣는 우리 아이들
엄청 집중해서 듣고 질문도 하는 모습을 보니
엄마마음은 뿌듯 뿌듯 😊😊


#키즈원데이클래스

저는 그냥 꽃 바구니만 만드는 줄 알았는데
아이들 눈높이에 맞게
#그림그리기 시간도 있었습니다.

꽃에 대해서 만져보고 향도 맡아보고
색깔도 관찰한 다음
마음껏 그려보는 시간입니다.

큰 딸래미가 꽃에는 수술이 있다며...ㅋㅋㅋ
학교에서 배운 이야기를
강사님과 술술 하는 모습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역시 향은 장미가 최고죠?
아 진짜.. 코로나 때문에
우리 아이들은 마스크 쓰고 다녀서
꽃향기도 맘껏 맡지 못하는 시국인데...
이렇게라도 꽃 향기도 맡고
만져보고
느껴보는 시간이 되는 것 같았어요

엄청 집중해서 줄기부터 꽃잎을 그리는 아이들을 보고 많이 컸다는 생각이 드네요..
언제 이렇게 컸는지...


그림그리기 끝!
아이들이 계속 그림을 이것도 그려야 된다
저것도 그려야된다 하여
뒤에서 눈치 주면서 말리느라 고생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

그래도 강사님은 기다려주시면서 아이들이 맘껏 #창의력 을 펼칠 수 있게 두시더라구요

이제 꽃바구니 만들기 시작입니다.
저게 이름이 뭔지 모르겠네요 ㅋㅋ
하지만 다들 아실듯
물을 듬뿍 먹여 꽃을 꽂는 곳이죠


아이들이 스폰지(?) 를 직접 만져보더니
까슬까슬 하다고 하기도 하고
손가락으로 꾸욱 눌러보기도 하고

손으로 꾸~욱 눌러버리면
안에 공기가 들어가서 물을 흠뻑 먹지 않는데요
그래서 이렇게 물에 담궈 놓고
서서히 물을 먹으면서
가라앉게 두어야 한다고 하네요

저도 한 수 배웁니다.. ㅋㅋㅋㅋㅋ


이제 꽃 바구니에 비닐을 깔고
스펀지(?)를 놓아 줍니다.


꽃을 이쁘게 꽂을 수 있도록
모서리 부분을 다듬어 주었어요

아이들이 위험 할 수 있으니
이 부분은 칼을 써야 해서
강사님이 직접 해주시더라구요

드디어 꽃을 꽂아주어요

높낮이를 어떻게 꽂을지
어디서 잘라서 꽂을지 알려주시면서
아이들이 자신들의 개성을 살려서 마음껏 꽂을 수 있게 해주시더라구요

한 뱃속에서 나왔는데..
꽃 꽂는 취향은 이렇게나 다르네요

장미는 가시가 있어서
미리 다듬어 두셔서
아이들이 다칠 염려가 없더라구요

가위 쓰는게 조금 걱정이 되기도 했지만
초등학교 2학년, 7살 딸아이들이
문제 없이 가위로 꽃을 잘라서
꽂는 모습이 대견 하네요


여기에 꽂아주세요~

이 꽂은 높이 꽂는게 이뻐요!
옆부분에는 이렇게 해보면 어떨가요? 라며
아이들의 개성을 헤치지 않는 선에서
여러가지 가이드를 주시는 강사님 이십니다.


완전 집중..
이런 #집중력 처음입니다. ㅋㅋㅋㅋ

#유트브 할 때 #게임 할 때 빼고 이런 모습 보기 매우 힘든데....
와.....너무 집중력 있게 앉아서 하는 모습에..
감동 쓰나미🥲🥲🥲


꽃이 많이 꽂아 질 수 록
완성되어 질 수 록 너무 이쁘더라구요

자매지만 전혀 다른 취향으로 완성된
#꽃바구니

키즈클래스라서
그런지 크기도 딱 아이들에 맞는 사이즈



카드에 글 귀도 직접 쓰게 해주시더라구요 !

아이들이 직접 문구도 생각하고
글씨도 쓰고 그림도 그리고
카드를 만들어서 바구니에 꽂으면 완성 😆

완성된 바구니 들고 사진 한장씩 ㅋㅋㅋ

아 이럴줄 알았으면 #인스타감성 으로 이쁘고 하늘하늘한 원피스 입혀 갈 걸 그랬네요


큰딸은 가족을 위한 꽃 바구니를
그래서 엄마 아빠 할머니 사랑해요 를
작은딸은 #어린이집 에 가져간다고 지혜로운반친구들아 사랑해 이렇게 적었어요

선머슴아 같고 왈가닥인 딸들이
잠깐이라도 앉아서
교양있고 정적인 놀이를 하게 해주고
싶어서 도전 했던
#원예수업 이였는데
대~~~~~~~~만족 입니다


나중에 할머니 생신이나 어떤 기념일 때
꽃 바구니를 선물해야 될 일이 있을 때
단순히 꽃집가서 꽃바구니 주문 하기보다는
조금 시간을 내서 이렇게
#클래쓰 를 통해서 직접 만들어서
#나만의꽃바구니
세상에 하나 밖에 없는 선물을
만들어서 선물하는 것도
너무너무 좋을 것 같더라구요
기억에도 너무 많이 남을 것 같구요



그러면 원데이클래스도 할 수 있고
꽃 바구니도 선물 할 수 있고 1석 2조 🤑

요즘은 아이들 정서적 안정이나
창의력 발달을 위해서
#원예수업 많이 한다고 하는데
#슬라임까페 나 #키즈까페 가기보다
이렇게 한번 아이들
#소수정예 로 원데이클래스 신청해서
해보면 #성취감 도 느끼고
꽃에 대해서도 많이 배울 수 있어서
너무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 같네요

주말에 클래스 하고
월요일에 어린이집에 꽃바구니를 가지고 갔는데
친구들에게 어떻게 만들었는지 설명 했다고 #키즈노트 온거 보니
참.. 기부니가 최고 입니다


문의는 아래로 👇👇👇
인스타 @there_jung

그곳,정
위치 : 일산 서구 가좌동 392-3 우정프라자 1층
(가좌도서관 건너편)
전화: 031 972 9992

#일산꽃집 #일산서구꽃집 #가좌마을꽃집 #가좌동꽃집 #그곳정
#키즈클래스 #원예수업 #플라워클래스 #키즈플라워 #송포초등학교
#키즈플라워클라스 #키즈플라워클래스



Posted by RaoRa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