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

42024  이전 다음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안녕하세요
워킹맘일때는 주말에만 시간이 나니
집 근처에 맛집도 항상 사람이 많을때만
이용이 가능하니 잘 못갔었는데
육아휴직 마지막 한달 동안
평일 낮시간을 이용해
#우리동네 #고양시맛집 #동네맛집
도장깨기 해보려고 큰맘먹었습니다


#서오릉다슬기 입니다

그동안 동네 사람들한테 여기 맛있다는
이야기도 많이 들었었고
항상 덕양구에서 일산으로 넘어가는
호수로를 달리다 보면 요진와이시티가 보이는 그쯔음
백석역 가기전쯤 항상 보여서
한번은 가야지 가야지 하다가 드디어 가보네요 !


#서오릉 근처에도 #서오릉다슬기본점 이 있다고 하는데 같은 데 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서오릉다슬기영업시간 은
오전 10시 부터 오후 9시 까지네요

저희가 10시 좀 넘어서 도착했는데
사실 가면서 문 안열었으면 어떻하지?
영업시간 안찾아보고 왔는데 이러면서
걱정 하긴 했는데 정말 다행이였습니다


오픈시간에 맞춰갔더니 저희 말고
한팀이 더 계셨습니다

역시...평일 오전 너무 좋으네요 ㅠㅠ
복직하면 못 느낄 평일의 여유

사실 요즘 외식은 코로나 때문에
많이 걱정되는데 일단 한팀과 멀리 떨어져 앉기도 했지만 테이블 마다 투명 칸막이가 설치 되어 있어서
사람이 많을 때도 어느정도 거리두기가 가능하게
되어 있어서 안심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자리 앉자마자 이모님께서
안심콜에 전화하라고 ㅋㅋㅋ
일단 주문하고 안심콜에 전화 완료 하였습니다.


가장 많이 찾는 메뉴는 맑은탕,토장탕,깨탕,다슬기삼계탕 이라고 하더라구요

맑은탕은 맑은 국물
토장탕은 된장베이스
깨탕은 들깨가 들어있다고 하는데
깨탕은 엄청 고소하다고 합니다

특은 다슬기가 좀 더 많이 들어있다고 하여
신랑은 #토장탕 특 ,저는 #몸보신 에 좋다는
#다슬기삼계탕 을 주문 하였습니다

메뉴 모두 다 유명해서
다들 취향에 따라 드시면 될 것 같아요



#올갱이 는 다슬기의 충청도 사투리라고 하네요
올갱이로 알고 계신 분들도 많아
둘 다 표기 해놨는가 봅니다

#다슬기의효능 을 보니 #숙취해소 및
간에 좋다는 글을 보니
이것도 #해장메뉴 각이네요 ^^

다슬기 다슬기 하다보니
어릴적 생각이 나네요
여름에 강가 같은데 놀러가서 돌에 붙어있는
다슬기 엄청 줍고 그랬었는데요

요즘은 먹기 힘든 음식이 된 건가요?
다슬기 너무 오랫만인듯 해요ㅠㅠ
#색다른외식메뉴



기본 밑반찬입니다
깔끔하니 입맛 돋우기 좋았어요

항상 뚝배기에 뽀글뽀글은 너무 좋습니다

신랑이 시킨 토장탕 특 입니다
다슬기가 한자리 차지하고 있네요

저 쪼끄만한걸 다 언제 깠을까 생각하니
다슬기가 집에서 먹기는 어려운 메뉴가 된 것 같더라구요

이모님께서 끓어넘치기전에
밥을 조금 말아달라고 하셨습니다

말을 잘듣는 우리
언능 밥을 말아서 후훅 저어요

맑은된장국물 베이스에
버섯이나 야채에 다슬기가 하나씩 씹히고
자극적이지 않은 맛에
자꾸 손이 가네요

다슬기삼계탕도 나왔습니다
보통 식당은 삼계탕 오래 걸리던데
여기는 삼계탕이 더 빨리 나오네요 ㅋㅋㅋ

#보양식 의 대표메뉴인 삼계탕에
몸에 좋다는 다슬기가 소복소복

아직 막내 모유수유중인데
몸보신 제대로 할 각입니다!
먹어보자 으쌰

#초복 #중복 #말복 에 어른들 모시고오면
난리 날듯한 메뉴입니다

#가족외식 으로 부모님들 모시고 오면 딱!

기존에 삼계탕 맛에
약간의 다슬기 맛이 나면서 맛있었습니다

닭도 질기지 않아서 발라서 소금 찍어 먹으니
퍽퍽함도 없이 술술 넘어갑니다

추가 반찬은 셀프바에서
가져다 드시면 됬구요

김치가 맛있어서 두번이나 가져다 먹었습니다

여기는 #경기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하더라구요
#내돈내산 후기 였습니다

댓글과 공감은
블로그에 큰 힘이 됩니다

Posted by RaoRao
|